본문 바로가기

신문/IT

비밀번호 안정성 체크하세요

원문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8&aid=0001980206

인터넷에서 신문을 보다가 KISA에서 패스워드 안정성 검사 소프트웨어를 보급한다기에 내 비밀번호의 안정성을 검사해보고자 서둘러서 들어가보았다. 하지만, 이것들은 개인에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업체에 제공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였고, PHP, JSP로 작성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가입할 때 혹은 패스워드 변경시부터 안정성을 검사해서 적용하겠다는 것도 좋은 생각이지만, 현재 내가 쓰고 있는 패스워드가 얼마나 안정적인지를 우선 알려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

그런 의미에서 예전에 Microsoft에서 만들어서 인터넷에 공개해놓은 안정성 검사 사이트를 소개해보고자 한다.(물론 Microsoft 말고 다른 업체들도 있을 수 있지만, 내가 아는 곳이 여기뿐이다.)

Microsoft Password Check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바로 내가 사용하는 패스워드의 안정성을 체크할 수 있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이정도 영어라면(게다가 색깔도 나오니) 충분히 다들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지금 내가 사용하는 패스워드의 안정성을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

참고로 내가 사용하는 패스워드의 안정성은 Strong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