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넘어 넷북으로 확산 - from SKYVENTURE


기사원문 : http://www.skyventure.co.kr/market/mobile/view.asp?Num=16312&NSLT=Y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에서 2009년 1월 29일 게시한 글을 옮겨놓은 것이다.
구글에서 개발하고 진행하고 있는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는 흔히 iPhone에 대항하기 위해서 나온 스마트폰용 OS라고 인지되고 있었는데, 이제 그 틀을 깨버릴 것 같다고 한다.

- 벤처비트에 따르면 마테우스 크로자이코스키와 대니얼 하트만이라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실험을 통해 안드로이드가 '아수스 Eee PC 1000H'에서 4시간 동안 작동했으며,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진화를 감안했을 때 안드로이드 넷북은 빠르면 3개월에서 9개월 정도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함

위와 같은 실례도 있고 하니 안드로이드가 넷북에서 작동하지 않으니라는 법은 없고, 기사에서도 언급했듯 하드웨어 업체 등에서의 적극적인 노력만 있다면 충분히 실물을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런데, 넷북이 타게팅하고 있는 니치 마켓인 저렴한 가격의 노트북은(이미 VAIO P에 의해서 깨졌다고 볼 수 있지만)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게 되면 터치스크린이 추가되어야 할 텐데 그래도 가격의 상승은 없는 것일까?

또한 안드로이드가 기반이 된다면 굳이 지금과 같이 노트북형태를 띈 것이 아니라 삼성의 Q1이나 후지쯔의 예전 터치스크린 모델들 처럼 가벼운 판 형태의 모델이 적용된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그렇다면 화면도 굳이 8인치 이상으로 갈 필요없이 그 이하로 가도 될 것 같은데, 그럼 이 모델은 넷북이 아니라 MID가 되는 것인가?

스마트폰이던, 넷북이던, MID이던지 어떤 형태가 되던지 간에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실무을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이 IT업계에 종사하는 관심많은 한 사람으로서의 작은 소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