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원문 : http://news.nate.com/Service/news/ShellView.asp?LinkID=775&ArticleID=2008042209162278192
자극적인 제목 때문에 읽게되었다. 얼마전 트랜스폼 구매할 때 비록 카드긴 하지만 일시불로 구매를 했기 때문이다.(오늘 그 금액이 다 빠져나간다 ㅠㅠ)
그래서 얼마나 멋진 방법이 있길래 일시불로 구매하면 바로라고 하는 건지 알아볼려고 기사를 읽었다가, 기자를 씹어대는 리플러들에게 공감하며 나도 여기 글으르 남겨본다.
리스나 렌트를 고려안해 본 것이 아니지만, 일정기간 이후 차를 바꿀 때만 저렴하다는 점을 기자는 고려하지 않은 것 같다. 차량을 구매한 후 3~4년 후에 바꿀 수 있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다는 점을 고려나 했는지, 오히려 한번 구매한 차량을 5년이상 대략 7~8년 정도씩은 탄다는 점을 생각하면 오히려 리스나 렌트가 더 비쌀 수 있다. 물론 사업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사업비용처리가 되기 때문에 훨씬 매력적이다.
또한, 할부? 좋지. 무이자로만 해준다면 왜 일시불로 그 큰 금액을 낼 생각을 할까? 다들 할부이용하겠지. 최소 11%에 달하는 이자를 부담하려면 대략 차값이 2000만원이라고 하면 220만원을 더 내야한다는 건데, 차량 구매시 단 돈 몇십만원이라도 더 깎으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220만원은 정말이지 어처구니 없이 큰 돈이라는 걸 고려나 해봤는지 모르겠다. 차값이 더 비싸진다면 당연히 이자도 더 비싸질텐데, 차처럼 감가상각이 빠른 물건을 누가 할부로 이자를 저만큼이나 지급하면서 살려고 할까?
기자라면 카드사나 자동차사의 입장만 대변해서, 이러이러한 방법이 있다라고 소개만 하지 말고, 자신이 직접 차량을 구매할 것처럼 소비자의 입장에서
자극적인 제목 때문에 읽게되었다. 얼마전 트랜스폼 구매할 때 비록 카드긴 하지만 일시불로 구매를 했기 때문이다.(오늘 그 금액이 다 빠져나간다 ㅠㅠ)
그래서 얼마나 멋진 방법이 있길래 일시불로 구매하면 바로라고 하는 건지 알아볼려고 기사를 읽었다가, 기자를 씹어대는 리플러들에게 공감하며 나도 여기 글으르 남겨본다.
리스나 렌트를 고려안해 본 것이 아니지만, 일정기간 이후 차를 바꿀 때만 저렴하다는 점을 기자는 고려하지 않은 것 같다. 차량을 구매한 후 3~4년 후에 바꿀 수 있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다는 점을 고려나 했는지, 오히려 한번 구매한 차량을 5년이상 대략 7~8년 정도씩은 탄다는 점을 생각하면 오히려 리스나 렌트가 더 비쌀 수 있다. 물론 사업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사업비용처리가 되기 때문에 훨씬 매력적이다.
또한, 할부? 좋지. 무이자로만 해준다면 왜 일시불로 그 큰 금액을 낼 생각을 할까? 다들 할부이용하겠지. 최소 11%에 달하는 이자를 부담하려면 대략 차값이 2000만원이라고 하면 220만원을 더 내야한다는 건데, 차량 구매시 단 돈 몇십만원이라도 더 깎으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220만원은 정말이지 어처구니 없이 큰 돈이라는 걸 고려나 해봤는지 모르겠다. 차값이 더 비싸진다면 당연히 이자도 더 비싸질텐데, 차처럼 감가상각이 빠른 물건을 누가 할부로 이자를 저만큼이나 지급하면서 살려고 할까?
기자라면 카드사나 자동차사의 입장만 대변해서, 이러이러한 방법이 있다라고 소개만 하지 말고, 자신이 직접 차량을 구매할 것처럼 소비자의 입장에서
이 방법은 이래서 좋지만 저래서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이러이러한 것들을 모두 고려한다면 이 방법이 최고다.등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던지, 아니면 그냥 닥치고 있으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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