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문/IT

애플 '아이폰' 곧 국내출시 - 휴대폰 교체시기가 도래한 걸까?

관련기사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805210056

아침에 전자신문을 보러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아래 화면에도 캡쳐해 놓았지만 왼쪽에 떡하니 애플 '아이폰' 곧 국내출시라는 기사가 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을 읽어보면 KTF측에서 이미 필드테스트를 하고 있는 중인 것으로 보인다. 사실 어떤 통신사로 나오던지간에 아이폰을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가능성을 높이는 기사를 접하게 되니 더욱 반가울 수 밖에. 게다가 KTF로 나온다면 번호이동의 기회도 부여된다. 하하하

다만, 출시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의 무선플랫폼인 WIPI라고 한다. 애플 측에서는 재개발 및 단가상승이 문제라고는 난색을 표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WIPI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어떤 무선 플랫폼을 쓰겠다는 건지 궁금하다. 그리고 이 제품을 국내에 도입하기 위해 국내표준을 의무도입해야한다는 규정을 수정할 경우, 특정업체를 위해 너무 많은 것을 내어주는 것은 아닐지 고민도 해봐야할 것 같다.

아무튼, 걸림돌이 있고 시간은 조금 걸릴 것 같지만, 아이폰을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점 높아져만 간다.

그때까지는 지금 쓰는 폰, 잘 써줘야겠다.

PS : 그런데, KTF 너네 도시락은 어쩔껀데?? iTunes와 어떻게 섞을려고 그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