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사/끄적거림

Google Buzz 시작했습니다.

,
Google의 새로운 SNS인 Google Buzz를 시작했습니다.
사실 제가 시작할려고 시작한 것이 아니라 GMAIL을 사용하다보니 자연스레 시작하게 된 것이지만, 호기심 강한 제가 사용안할 리는 없습죠 ^^;;
(GMAIL 메뉴에 Buzz라고 추가가 되어 있으니 GMAIL사용자분들은 한 번 확인해보세요.)

들어가자 마자 등록해주신 분이 계셔서 이런 저런 글도 주고받고 다른 분들의 글들도 받아보고 있는데, 쓰다보니 다른 SNS(Twitter나 Facebook, 미투데이 등)와의 차이점이 뭘까? 라는 생각은 계속들고 있지만 아직 명확한 차이점은 모르겠더군요. 기존에 GMAIL로 연락을 주고 받던 사람들끼리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노닥거리기 좋네요.

Google Wave와 Google Buzz가 일부 겹치는 느낌이 들어서 의문을 제시했더니, Wave는 협업용, Buzz는 대화용(놀자용)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Google Talk랑 또 겹치는 거 아닌가? @_@a

암튼 Youtube, Picasa, Google Reader, Google Talk랑도 연동되고, Twitter 및 외부 블로그와도 연계가 되니 시간별 기록용으로 남겨놓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사실 이 용도인건가? 문득 이런 생각도... )

모든 Google의 서비스들이 그러하듯 이것도 Google Account를 사용합니다. (GMAIL이랑 같다죠?)

가장 중요한 건 프로필 검색에서 ChulwoongYoo 를 검색해서 저 좀 추가해주세요~ ^^;;;
이야기 나눌 사람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