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사/질러라

5월 15일 도서목록


이번에도 회사의 독서연수제를 통해서 책을 3권 구매했다.
아직까지도 지난 2회에 걸쳐 목록에 올린 책들에 대해서 서평을 다 기록하지도 못했는데 욕심이 너무 많은 건 아닐런지...
그래도 책 욕심은 많아도 된다고 생각하기에 오늘도 꾸준히 책을 사고, 신청하고, 빌리고 또 읽는다.


왜 그 사람이 더 잘나갈까
카테고리 인문
지은이 마티아스 울 (서돌, 2009년)
상세보기

네이버 책의 책들을 살펴보다가 제목에 혹해서 보기로 결정한 책이다. 근래 심리학에 관심이 많기도 했거니와, 최근의 상황이 다른 사람들과 나를 계속해서 비교하게 되는 일이 많다보니 이 질문이 너무나도 와닿았다고나 할까? 다른 사람들의 평점만을 본다면 괜찮은 책인 듯 한데, 과연 어떨지는 직접 읽어보고 나서 적어봐야지.

블로그 히어로즈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마이클 A. 뱅크스 (에이콘출판, 2008년)
상세보기

여기를 비롯해서 관리(?)하고 있는 블로그들에 대한 자기반성을 좀 해보고자 신청한 책이다. 과연 파워블로거라 불리우는 사람들은 블로그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을까? 그들이 블로그를 관리하는 동안 쌓인 그들 나름의 노하우를 습득하여, 블로고스피어에서 나라는 존재를 한번 알려보고자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다만 걱정스러운 점은 이미 약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점인데... 그래도 좋은 습관은 시간도 초월하지 않을까?

기획특강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김영민 (새로운제안, 2009년)
상세보기

회사생활을 하면서 가장 필요하다고 느끼는 몇가지 중에 첫번째는 기획력이라는 게 아닐까? 입사초기 어찌어찌하다보니 기획 비스므리한 일을 할 기회가 생겼었는데, 부족한 능력때문인지 지금은 다시 강등(?)되어 코딩이나 하고 앉아있다. 다시금 인정받고 다른 일을 좀 해보자면 기획력을 좀 강화해보는 것이 어떨까? 해서 검색을 하다가 찾아본 책이다. 누구의 추천도 없었고, 누구의 펴도 보지 못했지만, 그냥 쓰러져 가는 책이 아니라 개정판이 나온 것으로 보아 최소한 저자가 애정을 가지고 쓴 책인 듯 해서 선택했다.

다시금 책 읽는 시간을 가져보자. 애초에 목표한 데로 끊임없는 독서로 내 자신을 성장시켜보자.

그리고 부디 서평(?)이랄까, 독후감(?)이랄까 하는 것도 좀 적어보자. 조금만 부지런해지자.

'개인사 > 질러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4일 도서목록  (0) 2009.06.04
4월 10일 구매한 책들  (0) 2009.04.12
3월 27일 오늘 구매한 책  (0) 2009.03.27